스크린 골프는 매트를 중심으로 계산하고, 일단 매트의 세로 구분선으로 정확히 보낼 수 있을 정도의 퍼팅은 할 수 있을 때 홀컵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. 계산이 아무리 정확해도 안들어 간다면 계산이 문제가 아니라 실제 퍼팅 연습을 좀 더 해야 합니다.
아래 그림과 같이 공이 나오는 부분의 앞쪽라인에 퍼팅할 공을 놓습니다.
살짝 응용을 할수 있는 그림을 그려봤습니다. (제발 퍼가실분은 주소좀 남기고 퍼가세요) 못하는 포토샵으로 열심히 만든거니까...
응용 1 : 일단 모든 거리는 홀컵까지 3미터라고 가정합니다.
위 그림을 기반으로 공식을 만들어 볼까요 !!
사실 항상 3미터일리는 없고 뭐 랜덤한 숫자가 나오면 바로 머리속이 하얗게 변하니 계산 공식을 만들어 두면 편할것 같습니다.
뛰어난 암산 실력자 아니면 이공식을 쓰기가 쉽진 않지만 익숙해지면 경우의 수가 적으므로 쉽게 계산이 됩니다. 사실 저도 잘 안되서 아래와 같이 임시 계산기를 만들어 봤습니다.
*주의할점 : 거리를 입력할때는 스크린에 표시된 높낮이는 고려하지 않습니다. 왜냐하면 높낮이는 각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 단지 퍼팅의 강도에 영향을 줍니다. 시간되면 요 부분도 설명을 언젠가는 하겠습니다.
결과값은 컵수이다. 위의 그림으로 환산한 컵수이니. 공놓는 위치에서 매트끝까지 만약 결과값이 1 이 나오면 위 그림처럼 한컴을 치면 나이스 퍼팅 응용해 보기 바랍니다.
아예 계산공식도 필요치 않고, 실전에서도 도움되는 방법은 이후에 시간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.